discoDSP / OPL

15, 2020


OPL은 1980년대 중반 Yamaha가 개발한 디지털 사운드 합성 칩입니다. 다른 제품 중에서도 Ad Lib (애드립) 카드 및 초기 Sound Blaster 시리즈를 포함하여 PC용 사운드 카드에 사용되었습니다.

 

 

개요
discoDSP의 OPL은 에뮬레이트된 OPL 사운드 칩을 제공합니다. OPL2 (YM3812)의 모든 기능과 OPL3 (YMF262)의 일부 기능을 제공합니다.

 

OPL은 무엇입니까?
기술적인 수준에서: 에뮬레이터는 각각 2개의 발진기로 구성된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. 각 발진기 쌍은 일반적으로 위상 변조 (기본적으로 주파수 변조)를 통해 결합됩니다. 각 발진기는 8개의 파형 중 하나 (sine, half sine, absolute sine, quarter sine, alternating sine, camel sine, square, logarithmic sawtooth)를 생성할 수 있으며 진폭을 제어하는 하나의 ADSR 엔벌로프를 가지고 있습니다. 특이한 파형은 특유의 소리를 제공합니다.

 

어떻게 사용합니까?
플러그인의 각 인스턴스는 전체 OPL 칩을 에뮬레이트하지만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캐리어와 모듈레이터라는 두 오퍼레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.

 

SBI 파일
SBI 파일은 예전에 Creative Labs에서 Sound Blaster용으로 개발한 악기 파일 형식입니다. 기본적으로 이 플러그인의 프리셋으로 작동합니다. 플러그인 창으로 끌어놓으세요! (2,480개의 SBI 프리셋 포함)

 

타악기
타악기 모드가 지원됩니다!

 

Bass drum: 두 오퍼레이터를 모두 사용합니다. 본질적으로 출력 진폭을 두 배로 늘리는 걸까요?
Snare: 캐리어 설정을 사용합니다. Abs-sine 파형을 추천합니다.
Tom: 모듈레이터 설정을 사용합니다. Sine 파형을 추천합니다.
Cymbal: 캐리어 설정을 사용합니다. Half-sine을 추천합니다.
Hi-Hat: 모듈레이터 설정을 사용합니다. Half-sine을 추천합니다.

 

가격: $29

 

 

https://www.discodsp.com/opl/

Facebook  Twitter  Google Plus  Kakao Story  Naver
|

2017-2020 © WareDesir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