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einberg / Cubase 11 미리보기

05, 2020


이 글은 Cubase 11의 알파 및 베타 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정식 출시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 

오디오 믹스다운 개선

 

• 작업 대기열 내보내기
Cubase 11에서 "export job"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 내보내기 작업은 작업 대기열 목록에 모두 수집된 다른 여러 내보내기 작업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. 작업 목록에는 총 20개의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작업은 오디오 내보내기 대화 상자에서 구성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구성됩니다.

 

 

• 프로젝트 루트 디렉토리의 전용 새 기본 믹스다운 폴더

 

MIDI CC용 경사(Ramp) 및 곡선(Curve)
Cubase 9.5부터 프로젝트 창에서 오토메이션 데이터에 곡선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도입했습니다. 이것은 MIDI Editor의 컨트롤러 레인에서 연속적인 MIDI CC 데이터를 위해 확장되었습니다.

 

 

피치벤드 편집 개선
MIDI CC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경사 및 곡선을 피치벤드에 대해서도 사용 가능하며, 피치벤드 범위를 반음 단위로 나눌 수 있고 반음에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.

 

 

Key Editor의 Global Track
Key Editor에서 이제 MIDI 파트 데이터와 함께 Editor 내에서 직접 Global Track의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Editor 내에서 지원되는 트랙 유형: Tempo, Signature, Chord, Ruler, Arranger, Video, Markers, Transpose.

 

Key Editor에서 Scale Assistant & MIDI 편집
Key Editor의 인스펙터에 "Scale" 섹션을 도입했습니다. 선택한 스케일의 일부인 피치를 나타내는 음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표시를 활성화하면 선택한 스케일에 속하지 않는 피치가 편집기 배경에 검은색으로 그려집니다.

 

 

Key Editor의 피치 가시성
이제 Key Editor에서 두 개의 "Pitch Visibility" 옵션으로 표시할 피치의 양을 압축 (또는 "접기) 가능합니다.

 

 

Show All Pitches: 전체 범위에서 가능한 모든 피치를 표시
Show Pitches with Events: 노트 이벤트가 존재하는 피치만 표시
Show Pitches from Scale Assistant: Scale Assistant 섹션에서 사용되는 설정에 속하는 모든 피치만 표시

 

Sampler Track V2
샘플러 트랙 / 샘플러 컨트롤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.

 

파라미터 모듈레이션을 위한 LFO, 샘플 슬라이싱, 엔벌로프 디스플레이에 파형 표시, 필터 컷오프를 위한 키 팔로우, 엔벌로프 동기화 모드, 모노 레가토 모드, 파라미터 잠금 옵션, Backbone을 포함한 확장된 전송 옵션

 

Score Editor 확장
이제 Score Editor에서 다양한 악보 요소를 위한 Properties Inspector가 있는 오른쪽 부분을 열 수 있습니다.

 

Note Length & Velocity Overlays, SMuFL 폰트 지원, Note Heads의 크기 조정, 악보 렌더링 개선

 

Squasher 플러그인
Squasher는 상향 & 하향 컴프레서, 새처레이터, 밴드별 게이트가 결합된 멀티밴드 이펙트입니다. 출력 신호는 현대 프로덕션에서 종종 원하는 강렬한 착색과 특유의 펌핑 이펙트로 매우 압축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.

 

 

Multiband Imager 플러그인
최대 4개의 밴드에서 오디오의 스테레오 폭을 확장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 

Frequency 2 - Dynamic EQ Mode
이제 Frequency EQ 플러그인은 밴드 1-8을 "다이나믹" 모드로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다이나믹 모드는 다음 필터 유형에 사용 가능: Low Shelf, Peak, High Shelf

 

Supervision 미터링 플러그인
SuperVision은 오디오 모니터링 및 분석을 위한 전문적인 도구 모음입니다. 플러그인에는 레벨, 스펙트럼, 위상 또는 파형 분석을 위한 여러 모듈이 함께 제공됩니다. 최대 9개의 모듈 슬롯이 있는 커스텀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 

다중 입력을 지원하는 사이드-체인
이제 여러 소스에서 오는 사이드-체인 연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다음 플러그인은 다중 입력을 지원:
Squasher: 최대 3개의 입력, 따라서 모든 밴드는 최대 3개의 서로 다른 사이드-체인 소스로 제어 가능
Frequency: EQ 밴드당 하나씩 최대 8개의 입력

 

개정된 ARA 2.0 지원
Cubase 10.5까지 Cubase가 선택한 이벤트를 ARA extension에 커밋하기 전에 오디오 이벤트의 바운스가 필요했으나 Cubase 11부터는 더 이상 바운스가 관여하지 않습니다.

 

더 빠른 워크플로우: 일시적으로 ARA extension을 기본 오디오 편집기로 만들기

 

Win 10: 가변적인 DPI 지원
Cubase 10부터 200% (HiDPI 활성화) 또는 100% (HiDPI 비활성화) UI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. Cubase 11은 이제 125%, 150%, 175%와 같은 추가 스케일링 설정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.

 

macOS: 현대화된 그래픽 백-엔드
이제 응용 프로그램은 macOS 및 지원되는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현대화된 그래픽 백-엔드를 사용합니다.

 

새로운 MIDI 원격 시스템 및 API

 

Test Generator 및 Mixer Delay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개선 사항

 

https://www.steinberg.net/en/home.html

Facebook  Twitter  Google Plus  Kakao Story  Naver
|

2017-2021 © WareDesire